본문 바로가기

Daily

Slush 2019에 다녀오다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대규모 스타트업 행사 Slush에 좋은 기회로 참여하게 되었다.

 

 

 


AALTO UNIVERSITY

 

슬러시 행사 참여 전에 핀란드 알토 대학에서 벤처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었다.

 

핀란드 스타트업의 절반 이상이 알토 대학 재학생이거나 졸업생이 창업한 것이라고 한다.

(세계 휴대폰 판매 1위였던 노키아도 핀란드 알토 대학을 중심으로 생겨난 회사였다) 

 

디자인 팩토리에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공간, 기술과 디자인을 위한 공간이나 기구들이 있다.

이런 구체적인 기구들이 (납땜이라던가 정말 공장에서 볼 법한 기계들..) 한 공간에 있다는 것은 정말 큰 메리트라고 생각했다.

 

알토대학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디자인 팩토리

 

핀란드에서 개최된 '한국인의 밤'에도 다녀왔다. 이거 잃어버렸다 : (

 


SLUSH 2019

 

SLUSH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면, 전 세계에서 핫한 스타트업 행사이다.

소규모의 사교 모임으로 시작되었지만 현재는 2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엄청난.. 행사!

 

행사 가는 길에 만난 어떤 아저씨가 자신의 딸이 슬러시 행사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고.. 슬러시는 어떻고... 등등의

얘기를 해줬는데 핀란드 사람들의 슬러시에 대한 사랑이나 자부심이 상당히 큰 것 같았다.

 

대망의 SLUSH 첫째날!

 

입장하면 외투를 이 곳에 보관하는데 규모가 상당했다... 신선한 충격

 

행사에서 많은 사람들과 얘기를 나누고, 궁금한 것을 물어보려 노력했다.

다들 열정적으로 자신의 일을 소개하고 노력하고 있는 모습들이 정말 멋있었다 : ) 본받아야지...

 

내향적인 사람의 엄청난 노력이 담긴 사진...

 

이런 멋있는 곳에 이틀동안 참가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 더 멋진 사람이 되어 다시 오고 싶다.

영어도 잘하고, 내 커리어도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인간이 되어야지

 

제일 멋있었던 SLUSH MAIN STAGE

 

핀란드 대표 브랜드 마리메꼬 사진을 마지막으로.. ( 너무 아기자기하고 귀엽다 ) 언젠간 핀란드에 다시 갈 수 있기를!

 

작은 가방도 샀다.. 너무 귀여워..